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회계부정 의혹’ 정의연 밤샘 압수수색 종료…관련 자료 확보한듯
전날 오후 시작…12시간만에 끝나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연대(정의연) 사무실에서 검찰이 압수수색 물품을 차량으로 옮기고 있다. 검찰은 부실 회계·안성 쉼터 고가 매입 의혹과 관련해 정의연을 압수수색했다. [연합]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회계 부정 의혹 등이 제기된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연대(정의연)에 대한 검찰의 밤샘 압수수색이 12시간 만에 종료됐다.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검찰은 정의연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의 회계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은 서울 마포구 정의연 사무실과 정대협 사무실 주소지인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압수수색을 이날 오전 5시30분께 마쳤다. 검찰은 지난 20일 오후 5시께부터 정의연·정대협 사무실에 수사관들을 보내 회계·각종 사업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사단법인 시민과함께, 사법시험준비생모임,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 등 시민단체들은 정의연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업무상 횡령·배임 등 혐의로 잇따라 검찰에 고발했다.

정의연의 자금 운용과 관련한 의혹은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가 전담해 수사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윤 당선인과 정의연을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수사해 달라는 고발 사건 3건을 지난 14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서울서부지검에 이송했다.

po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