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펜트힐 논현’ 후속…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임박

- 최고급 하이엔드 주거공간… 입주민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 조성 ‘눈길’
- 국내 최초 캐스케이드형 설계 상업시설, 강남 新 랜드마크 ‘정조준’
 

사진=주거복합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투시도

[헤럴드경제] 강남 한복판, 도산사거리 인근에 럭셔리 복합주거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가 들어선다.

㈜유림아이앤디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7층 ~ 지상 18층 규모로, 전용면적 43 ~ 47㎡ 도시형생활주택 13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 ‘나인원 한남’ 등 고급 주거복합시설 시공 경험이 풍부한 롯데건설㈜ 이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지난해 10월 분양한 ‘펜트힐 논현’ 의 후속 단지다. 럭셔리 펜트하우스로 분양된 ‘펜트힐 논현’ 은 분양 당시 하이엔드 주거서비스와 호텔식 컨시어지 ∙ 다양한 운동시설 ∙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설계가 다수 적용돼, 업계의 이목을 끌었던 단지다. 실제로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와 ‘영 앤 리치’ 사이에서 세컨드 하우스로 급부상하면서, 단기 완판에 성공하는 쾌거를 기록한 바 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역시 ‘펜트힐 논현’ 의 성공을 발판 삼아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우선, 고급스러운 운동 및 편의시설이 다수 들어선다. 스파 ∙ 피트니스 시설 ∙ 커뮤니티 라운지 ∙ 골프 라운지 등이 단지 내부에 조성될 예정이며, 발레파킹 ∙ 로비 리셉션 데스크 등 입주민과 내방객들의 편의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조경 및 동선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전면부는 아치형 출입구 등 특화된 디자인 요소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구현된다. 1층 건물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하고, 선큰광장 ∙ 옥상정원 등 방문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설계를 다수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광장은 ‘도심 속 힐링 숲’을 모토로, 각종 미술 전시품과 조화를 이룬 녹지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가 ‘펜트힐 논현’ 에서 한차원 더 진화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복합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아울러 국내 최초의 캐스케이드형 설계로 기획된 하층부 상업시설을 바탕으로,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단지로의 도약 가능성도 제시되고 있다.
 
지하 3층 ~ 지상 3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일반적인 테라스형 상가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갖췄다. 넓은 테라스가 제공되는 신개념 카테고리 상업시설로, 벌써부터 눈독을 들이고 있는 투자수요자가 많다는 후문이다.

교통 요지에 들어서는 만큼, 풍부한 광역수요도 기대감을 높인다. 경부고속도로가 가깝고 성수대교를 통해 서울숲 등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북쪽의 한남대교 ∙ 동호대교를 이용해 이태원 및 종로 ∙ 동대문 등 강북 접근성도 우수하다. 올림픽대로를 통해 여의도 · 마곡 등 역시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또한, 서울 지하철 7호선 학동역을 비롯, 강남구청역 ∙ 언주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유동인구가 풍부한 입지여건까지 갖췄다. 강남 언주로변에 위치해, 근로자 수가 많은 강남 일대의 직장인 소비층 흡수가 용이하다. 또한, 도보거리 내에 집객효과가 큰 강남주요거리 등이 다수 분포한다. 도산사거리 상권과도 가까우며, 단지 서쪽으로는 신사동 가로수길, 북쪽으로는 압구정 로데오거리 ·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위치한다. 강남 주요상권의 중심에 위치해 일대 도보이용객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기대되며, 상권 집적효과로 인한 시너지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고급 복합주거시설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유림아이앤디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단지로 분양 전부터 ‘상류층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주거시설’ 이라는 평을 받는 등, 대기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특히,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된 신개념 카테고리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서는 만큼, 뜨거운 분양열기가 예측된다” 고 덧붙였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 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에 마련될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