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발호재 풍부한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 투자자 이목 집중

- 인천내항 재개발, 도시재생 뉴딜 사업, 인천발 KTX 등 개발 호재 이어지는 인천 중구 신흥동
-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 가능하고, 우수한 정주여건 갖춰 투자가치 기대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 투시도

최근 인천 중구 신흥동 일대가 주목 받고 있다. 인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광역교통망 확충부터 정비사업까지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져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흥동 일대에서 추진되고 있는 개발호재 중 가장 눈에 띄는 사업은 인천내항 1·8부두 재개발이다.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은 42만9,153㎡ 규모 부지에 해양·문화·관광거점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사업비는 총 5,445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은 지난해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고유사업 영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사업 포기를 선언하며 제동이 걸렸다. 하지만, 지난 1월 IPA가 사업 재추진을 공표하고 지난달 ‘인천 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사업화 계획 보완 용역’이 발주된데 이어 최근에는 시민들의 의견 수렴 창구 역할을 하게 될 ‘내항 재개발 열린 소통관(가칭)’의 설계용역이 잇따라 발주되는 등 재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인천시 중구는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 사업승인에 따라 신흥동과 답동 일대에 오는 2022년까지 약 944억 원을 투입해 ▲세대가 함께 꽃피는 마을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이 있는 마을 등 총 14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 교통망도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인천발 KTX가 예정된 수인선 송도역이 지하철 두정거장 거리에 있다. 향후 인천발 KTX가 개통하게 되면, 인천에서 부산까지 2시간40분, 광주까지 1시간55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신흥동 일대는 경쟁력을 갖춘 신도심으로 탈바꿈 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으며, 이번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 공급을 시작으로 일대는 더욱 변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달 현대건설이 신흥동 중심에서 선보인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는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2가 54-8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2층 2개 동, 원룸형타입 전용면적 22~33㎡ 987실, 패밀리형타입 전용면적 72~81㎡ 280실로 총 1,267실로 구성되어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단지는 개발호재와 더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췄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단지는 인근으로 인천항만공사, CJ제일제당, 현대제철 등의 다양한 기업을 비롯해 주안국가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인천남동공업단지 등의 산단까지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는 인천내항과 인접해 들어서는 만큼 파노라마 오션뷰(일부세대)를 누릴 수 있으며, 최고 42층 규모로 지어져 조망권과 일조권 확보에도 용이하다.

정주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수인선 신포역과 숭의역 및 반경 1km 이내에는 이마트(동인천점)를 비롯해 신흥동행정복지센터, 인하대병원, 신포국제시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신광초, 송도중 등의 학교시설과 인천광역시립율목도서관, 꿈나래어린이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조성이 마무리되는 시점이면,신흥동 일대는 몰라보게 바뀌어 있을 것이다”라며,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는 그 중심에서 우수한 상품성과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는 이달 분양 홍보관을 오픈하고, 정계약에 돌입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새말로 97번지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과 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730번지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분양홍보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는 분양 홍보관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위생관리 및 방역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1일 1회 전문 방역 및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 고객 전원 온도 측정 및 손소독을 실시한다. 고객팀간 간격(5m) 유지도 이뤄지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