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서비스 전면 개편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초등 1위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인터넷 유해환경이 차단된 학습기에서 초중등 전 학년, 전 과목 학교 교과를 포함해 코딩, 과학실험 등 교과 외 학습 콘텐츠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3차원(3D) 등의 첨단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8년 12월 중등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스크림 홈런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학교 전 학년 콘텐츠를 모두 담고 과목별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내신학습’에서는 과목별 ‘내신집중’과 ‘시험만점’ 카테고리를 구성해 학생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와 수학을 수준별로 마스터할 수 있는 ‘영수전문관’ 메뉴를 신설하고, ‘과학생생실험실’, ‘사회별별탐구’, 그리고 ‘한달에 한권 끝까지 읽기’ 서비스 등을 통해 수행평가 및 진로, 적성까지 중등 교육과정 전반을 아우를 수 있게 됐다.

또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고도화 작업에도 집중했다.

UI를 단순화해 학생들이 홈런의 방대한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하고 관심 주제를 연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학생들이 로그인 할 때마다 새롭게 보여지는 ‘인트로런처’ 화면을 통해 인문, 인성, 응원의 메시지 등을 학생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만 선보이는 빅데이터 학습 기반의 소프트웨어 기능들도 대거 적용됐다. ‘문제은행’에서는 AI 학습 분석에 따라 부족한 부분에 대해 다양한 문제풀이가 가능하다. 과목별로 문제풀이한 결과와 그에 대한 자동 시험지가 생성되는 ‘AI 시험지’는 홈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인문학적 상상력과 사회, 과학 배경의 지식, 진로와 직업에 대한 콘텐츠로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글로벌리더십’ 콘텐츠도 중학교 학생의 학습기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맞춤 영상과 주제별 추천 영상을 제공하도록 신규 개설됐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