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곽상도 “靑, 1분1초 공개하겠다던 마음 어디 갔나”…추행 혐의 오거돈 고발
통합당, 오거돈 강제추행·선거법 위반 혐의 고발
市 정무라인·성폭력상담소 관계자도 고발 계획
미래통합당의 '더불어민주당 성범죄진상조사단' 단장인 곽상도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미래통합당은 직원 성추행 사건으로 물러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강제추행,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

4일 통합당에 따르면 당은 전날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 회의’를 열고 이같은 결정에 뜻을 모았다.

통합당은 부산시청 정무라인 관계자와 부산 성폭력상담소 관계자에 대해서도 각각 공직선거법 위반과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비밀 엄수 위반) 위반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다.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조사위원장을 맡고 있는 곽상도 통합당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서 “정부당국이 (오 전 시장 사건의)증거인멸에 나선 것 아닌가 한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그 근거로 “오 전 시장 본인과 정무라인 관계자가 모두 잠적했다”며 “또 정부에 자료를 요청해도 은폐에 급급하고 있다. 법무부에 공증 변호사가 누구인지 신고·변경된 내역을 알려달라고 자료 제출을 요청했더니 공증 담당 변호사가 4명이며, 그 중에 구체적으로 누구인지는 말해줄 수 없다는 회신이 왔다”고 했다. 이어 “법무부에 신고된 공증 변호사 자료는 개인 정보가 아니다”며 “국가 안보와 관련된 정보가 아니어서 국회의 자료제출 요구 거부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 비서실에 김외숙 청와대 인사수석이 부산성폭력상담소 자문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는지, 근무 기간돠 담당 업무 등에 대해 자료 제출을 요구했지만 아직 회신을 받지 못했다”고도 했다.

곽 의원은 “이번 정부는 국민 앞에 더 떳떳하고 투명하게 정부를 운영하겠다고 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세월호 사건 1분1초를 공개하는 마음가짐으로 정부가 갖고 있는 모든 것을 국민에게 떳떳하게 공개하겠다고 했다”고 했다. 그는 “하지만 정부 출범 이후 일련의 사태를 보면 문재인 정부는 모든 것을 숨기고 은닉하고 은폐하기에 급급하는 것 같다”며 “더 이상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떳떳히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