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무성 “‘국민 100%’ 긴급재난지원금, 반대표 던지겠다”
“경제 위기, 소득주도성장 등 근본 원인”
“포퓰리즘, 나라 급격히 나락 떨어질 것”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에 열린 미래통합당 비박계 만찬 회동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은 전 국민에게 100% 긴급재난지원금을 주는 데 반대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관련 추경 예산을 처리하는 데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못 박았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지금 대한민국에 닥친 경제 위기는 엄밀히 말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때문만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소득주도성장이란 좌파 사회주의 정책으로 우리 경제의 체력은 급격히 나빠졌다"며 "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 주 52시간제, 탈원전 등으로 인해 우리 경제는 1%대의 저성장 궤도로 접어든 가운데 설상가상 코로나19가 덮치면서 더 큰 위기에 빠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무성 미래통합당 대표 페이스북 일부 캡처.

김 의원은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주는 방안을 인기영합주의(포퓰리즘)으로 규정, 우리나라가 더욱 빨리 나락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그는 "국가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정 건전성 유지"라며 "복지 정책은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위해 재정을 쓰는 선택적 복지가 돼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든 사람에게 돈을 주는 보편적 복지는 포퓰리즘으로, 지속가능하지 않고 결국 미래세대에게 어마어마한 부담을 안겨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나라를 망치는 '나쁜 복지 포퓰리즘'은 시작되면 멈출 수 없고, 정치인들에 의해 강도는 더욱 세질 것"이라며 "저는 홍남기 기재부 장관에게 직을 걸고라도 '전 국민 100% 지급'만은 막아달라고 요청했지만,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도 했다.

김 의원은 "국가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데 누군가는 옳은 소리를 내고 옳은 행동을 해야 한다"며 "그런 차원에서 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지 않겠다. 국회 본회의에서 반대표를 던져 역사의 기록으로 남기고자 한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