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터파크, 과학과 가까워지기 ‘읽다, 과학’ 캠페인

인터파크가 카오스재단과 함께 2020년 한 해 동안 교양과학 대중화 캠페인 ‘읽다, 과학’을 진행한다.

이번 ‘읽다, 과학’ 캠페인은 카오스재단이 지정한 2020년 과학책의 해를 맞아 ‘교양과학 대중화’를 모토로 진행된다. 과학의 깊이와 경이를 제대로 전달하는 방법은 ‘책’이라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먼저 카오스재단은 매월 1~2편씩 국내 주요 과학저자의 최신 강연과 대담 영상을 제작, 인터파크와 카오스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다. 앞서 카오스재단은 김민형, 김상욱, 이강영, 장대익, 정재승, 최재천 등 국내 과학책 문화를 이끌어준 과학자 14명을 선정했다.

먼저 첫번째로 공개한 영상은 경희대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가 팝 칼럼리스트 김태훈과 ‘인간을 이해하는데 물리학이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나눈 대담, ‘김태훈의 게으른 책읽기’ 김상욱 교수 편, ‘떨림과 울림’(김상욱 저, 동아시아)이다.

과학책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뷰를 댓글로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최신 교양과학서 5권을 증정한다.

이와함께 ‘인생에 한번은 읽어야 할 과학저자’를 콘셉트로 인터파크 자연과학 MD가 뽑은 과학저술가와 주요 저서도 소개한다. 첫번째 주인공은 ‘의학계의 계관시인’으로 불리는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 대표작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의식의 강’‘편두통’ 등 그의 모든 저서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오스재단은 과학에 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대중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예술·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 학문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2014년 11월 설립된 비영리공익재단이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