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육대 김일목 총장, 대학발전기금 1억2500만원 기부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삼육대 김일목 신임 총장이 공식 임기를 시작하면서 첫 행보로 대학 발전기금을 납부했다.

김 총장은 3일 김정숙 대외협력처장을 찾아 대학 발전기금 1억2500만원을 전달했다.

김 총장은 “대학이 재정적으로 어려운 형편에 처하면서 교수와 직원들이 몇년 간 호봉을 동결하고 예산을 감축하는 등 많은 애를 쓰고 있다”며 “행정의 최종 책임자로서 고통을 함께 분담하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과 교수들의 연구지원에 나부터 헌신해야겠다는 생각에 기부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취임 전부터 삼육대에서 교수와 직원 통틀어 기부금을 가장 많이 납부한 이로 꼽힌다.

1996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24회에 걸쳐 총 7250여 만원을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발전기금으로 납부해 왔다. 여기에 이번 기부금액까지 더하면 누적 2억원을 채우게 된다.

김 총장은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가 저희를 홀로 키우셨는데, 어려운 살림에도 당신을 위해서는 1원도 쓰지 않고 절약하면서 주위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늘 마련하곤 하셨다”며 “그런 어머니의 모습이 내 삶에 큰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이번에도 김 총장의 모친이 여러해 저축해 모은 3000만원을 먼저 흔쾌히 내놓았다.

김 총장은 “오랜 시간 대학을 위해 많은 분들이 헌신해주셨고, 그 토대 위에 지금의 삼육대가 있게 된 것”이라며 “삼육대는 기부자의 보람과 인생의 가치, 꿈을 실현시켜줄 대학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