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9 창착산실 ‘올해의 신작’, 코로나19에도 취소 없이 공연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공연예술 지원사업인 ‘2019 공연예술창작산실–올해의신작(이하 올해의신작)’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가 확산 중인 상황임에도 ‘취소’ 없이 공연을 이어간다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3일 밝혔다. 3월에 선보인 공연은 총 네 편. 신작 뮤지컬 ‘비아 에어 메일(Via Air Mail)’, ‘아티스 ARTIS’와 연극 ‘대신 목자’, ‘의자 고치는 여인’, 무용 ‘힛 앤 런(Hit&Run)’이다. 이 중 연극 두 편은 축소 공연, 무용 한 편은 무관중 생중계를 결정했다.

비아 에어 메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두 편의 뮤지컬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인 뮤지컬 ‘비아 에어 메일’은 ‘어린왕자’의 저자인 생텍쥐페리의 두 번째 소설 ‘야간비행’ 1920년대 항공 기록과 비행사들의 운항 일지에서 모티브를 얻어 창작됐다. 배우 송원근이 출연하는 이 작품은 ‘용기와 도전’이라는 원작의 메시지에 다채로운 음악이 더해진다.

아티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16년부터 4년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관객들과 만나는 뮤지컬 ‘아티스’는 오는 3월 21일부터 2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라틴어로 ‘예술, 재능’을 뜻하는 ‘아티스’는 19세기 말 프랑스 몽마르트를 배경으로 네 명의 예술가들의 재능, 부러움, 질투에 대한 흡인력 있는 심리 드라마다. 극 중 인물들이 저마다의 아픔을 이겨내고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작품이다. 배우 김도빈, 김히어라, 안창용, 현석준이 출연한다.

연극 ‘대신 목자’와 ‘의자 고치는 여인’은 축소 진행된다.

대신목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되는 ‘대신목자’는 인간의 내밀한 심리 묘사로 독자적 미학을 구축한 한대숙 연출가가 극작과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아이를 해치고 동물원을 탈출한 늑대와 그 늑대를 돌봐온 사육사, 늑대 탈출 사건을 수사하는 수사관의 이야기를 다웠다. 배우 전박찬과 서이숙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 동물과 인간의 유대관계 속에서 인간의 이기심과 상실감, 죄의식 등을 폭넓게 성찰하고 보여줄 예정이다.

의자 고치는 여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공연되는 ‘의자 고치는 여인’은 남자를 평생동안 사랑했던 여인의 삶을 다룬 작품으로 프랑스 작가 기 드 모파상이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고전텍스트가 지닌 고유의 아름다움과 배우의 신체에서 나오는 조형미가 어우러지고, ‘토론’이라는 형식으로 배우와 관객의 소통이 무대를 넘어 관객석까지 사유의 장으로 만든다. 이 연극은 3월 12일 저녁 공연 실황이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3월 6일과 7일, 양일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었던 무용 ’힛 앤 런‘은 오는 6일 저녁 8시한회차만 무관중 네이버 생중계로 공개된다. 이 작품은안지형 안무가의 신작으로, 야구의 ‘던지고, 치고, 달린다’라는 키워드를 통해 삶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했다.

앞서 2월에 공연됐던 연극 ‘아랫것들의 위’와 ‘마트료시카’의 공연실황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마트료시카’는 2일부터 4월 1일까지, ‘아랫것들의 위’는 4일부터 4월 3일까지 네이버TV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