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콘진, ‘2020 경기 VR/AR 오디션’ 공공매칭
경기콘진 포스터.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2020 경기 VR/AR 오디션’ 공공매칭 부문 참가기업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VR/AR 콘텐츠와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시군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경기도 내 VR/AR 개발사를 연결해 개발 자금을 매칭하고 공공분야 VR/AR 기술을 도입·확산하는 사업이다.

선발 기업은 경기도와 수요처의 매칭 지원금을 통해 특화된 고품질의 VR/AR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지원금은 수요처와 경기도가 2:1 비율로 매칭한다. 각 1억원 이내 5개 기업에 총 5억원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진흥원은 공공기관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 체험, 전시, 관광 등의 분야에서 VR/AR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박물관, 미술관 등 수요처 30건을 취합했다. 수요처와 공급처(개발사)는 오는 20일까지 상호 정보 공유 및 기관·기업 교류를 하는 매칭 네트워킹을 통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이달 말까지 오디션 공공매칭 부문에 컨소시엄 지원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경기콘진은 매년 추진 중인 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 NRP(New Reality Partners)는 80개 이상 도내 유망 VR/AR 스타트업을 육성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