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 규제에도 끄떡없는 고급 주거상품 ‘르피에드’

- 부동산규제로 얼어붙은 강남3구 아파트 시장에서도 고급주거상품은 반사효과
- 탁월한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갖춘 문정동, 고급 주거상품 ‘르피에드’ 공급에 수요자 관심 모여
- 입주민 위한 컨시어지, 어메니티 등 편의시설부터 마음 놓고 숨쉴 수 있는 공기케어까지

[문정동 중심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상품 르피에드]

지난해 12.16 부동산대책을 통해 투기수요의 원천차단과 보유세강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확대 등의 더욱 더 강력한 규제책을 선보였다. 여기에 고가주택의 기준이 되는 가격기준을 공시가격에서 기준시가로 변경하면서, 서울에서는 사실상 대부분의 아파트가 고가주택으로 분류되게 됐다.

특히, 강남 3구는 대다수의 주택이 9억원을 넘어서는 고가주택으로 분류되면서 그 타격이 더욱 더 커진 모양새다. 먼저 세금부담이 크게 늘어났고, 대출규제가 강화되면서 9억원 이상 주택의 주택담보대출 시 담보인정비율의 20%밖에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됐다. 여기에 15억원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는 대출이 원천차단 되면서 인근의 아파트는 자금출처 소명이 가능한 현금부자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구매가 어려운 상황이 됐다. 무분별한 담보대출을 활용한 투기수요의 원천차단이라는 성과에 어느정도 접근한 것이다.

강남권의 아파트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고급 주거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아파트급의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대체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가장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적용된 강남 3구에서 오피스텔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규제를 피할 수 있는 대체상품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오피스텔이 고급 주거상품으로 공급에 나서면서 아파트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이 모이는 것이다. 여기에 같은 가격의 아파트라면 담보 대출을 받기 어렵지만, 오피스텔은 대출이 자유롭고, 자금 출처 소명에 대한 의무도 없다. 또한, 각종 세금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투자자를 비롯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강남 3구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가격적인 측면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국감정원이 제공하는 오피스텔 가격동향조사를 확인해본 결과, 서울에서도 강남 3구가 위치한 동남권의 40㎡초과 오피스텔의 평균 매매가는 서울 동북권의 평균 매매가 보다 무려 3억 6천만원 이상 높았다.

강남 3구 가운데서도 가장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은 송파구다.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되어 있고, 교통환경 개선 기대감도 높아 아파트가격은 물론, 고급 주거상품 시장도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개발 호재로 인해 송파구의 아파트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지난 2018년 말 입주에 돌입한 헬리오시티의 경우, 전용 84㎡는 분양 당시 8억 7120만원이었다. 그러나, 지난 12월에는 무려 19억 5천만원에 거래됐다. 10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이다.

송파구에서도 주목받는 곳은 단연 문정동이다. 2017년 조성을 마친 문정 비즈밸리를 중심으로 국제업무지구가 들어서는 삼성동과 잠실 일대를 통칭하는 업무지구가 들어선 곳으로 특히 문정동 일대는 IT융합, 바이오메디컬 등 3000여개의 기업과 법조타운, 동남권 유통단지 등이 밀집해 있어 강남과 판교를 잇는 수도권 대표 첨단 업무단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탁월한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문정동에서 뉴욕 상류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피에드아테르로 공급에 나서는 고급 주거상품인 ‘르피에드’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르피에드’는 최고급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물론, 어메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갖춘 고급 주거상품이다.

‘르피에드’는 뛰어난 생활환경은 물론 생활편의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와 어메니티 시설을 알차게 갖추고 있다. 최근 공급된 상품 중에서 가장 많은 분야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가장 다양한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와인라이브러리, 게스트룸을 포함해 럭셔리 인도어 풀과 아웃도어 풀, 피트니스 및 요가&필라테스 룸 및 라운지와 코워크 가든, 프라이빗 테라스와 파티 가든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입주민들에게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프라이빗 스토리지, 발렛파킹, 버틀러 서비스 등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적용된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걸맞은 인테리어도 적용했다. 주방에는 명품 토탈 퍼니처 브랜드인 ‘유로모빌(Euromobil)’의 가구가 설치된다. 드레스룸에도 이탈리아의 명품 리빙브랜드인 ‘믹샬(MIXAL)’의 가구를 배치해 더 넓은 수납공간과 고품격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등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설비도 갖춘다. 먼저 각 세대 내에는 광플라즈마를 활용한 제균환기시스템을 적용한다. 전 세계 최초로 ‘르피에드’에서 선보이는 상품으로 살균 환기시스템과 광플라즈마 기술을 더해 살균과 공기청정이 동시에 가능한 시스템을 탑재하는 것이다. 또한, 공용공간으로 조성되는 어메니티 시설에는 산소발생시스템을 탑재해 세대 내는 물론 공용공간의 공기질까지 생각한 쾌적한 환경을 갖춰 주목받을 전망이다.

르피에드는 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1차 계약금을 2,000만원 정액제로 책정했고, 중도금은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어메니티 관리와 컨시어지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사업주체인 ㈜미래개발에서 입주 후 2년 간 10억 원 규모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한편, ‘르피에드’는 지하 7층 ~ 지상 16층, 총 262실 규모로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스튜디오 타입부터 펜트하우스까지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견본주택은 청담사거리 인근(강남구 도산대로 517)에 마련돼 있으며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