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생충’ 대저택 속 고급주방 ‘키친리노’

-영화 ‘기생충’에 나온 프리미엄주방 ‘키친리노’ 재조명 

사진설명 = 영화 ‘기생충’ 속 프리미엄 주방 ‘키친리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영화 역사뿐만 아니라 세계영화사의 역사를 새로 썼다. ‘기생충’은 현지사간으로 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올해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권위인 작품상을 시작으로 감독상과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아카데미를 휩쓴 영화 ‘기생충’에 대한 전세계적인 환호가 이어지며 영화 속 주 무대가 되는 ‘박사장네 집’ 의 고급 주방공간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있다.
 
영화의 주 무대로 등장하는 ‘박사장네’는 세계적인 건축가가 지었다는 설정으로 제작된 세트장이다. 부잣집이라는 컨셉에 맞춘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키친 인테리어는 ‘키친리노’가 설계 및 시공 전 과정을 담당했다.
 
키친리노는 토탈리빙디자인브랜드 플랫포인트가 2017년 론칭한 프리미엄 주방브랜드로 삼성전자 럭셔리 가전 ‘셰프컬렉션’ 의 주요 지점 및 독일 가전 밀레(Miele)의 ‘익스피리언스 센터 청담’의 주방을 디자인/시공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최고급 빌라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주부의 로망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설명 =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프리미엄 주방 ‘키친리노’


키친리노는 2018년 영화의 기획단계부터 참여하여 박사장(이선균 분)가족이 거주하는 대저택의 키친공간을 담당했다. 이 공간은 영화의 주요무대가 되는 장소로 봉테일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도어의 색감부터 서랍이 열리는 구조까지 봉준호감독의 세심한 손길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키친리노 관계자는 “극중 분위기에 맞추어 압도적인 느낌의 대저택이라는 공간 안에서 젊고 모던한 박사장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소재의 선택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썼으며 특히 벽면 진열장의 경우 제작사 측의 요청에 따라 3미터에 달하는 대형 글라스도어를 특수 제작하여 몰입감을 높였다.” 고 전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