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세균 총리 “우한 폐렴, 국내 검역 체계 잘 작동”…인천공항 방문
오후 3시 중앙재난상황실서 긴급회의 주재
정세균 국무총리가 설연휴 첫날인 24일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검역상황을 보고를 받은 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설 명절 연휴 첫날인 24일 인천국제공항을 방문, 국내에서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현장을 점검했다. 이날은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두 번째로 발생했다.

이날 방문에는 보건복지부 차관, 국립인천공항검역소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한 폐렴에 대한 현장 검역태세를 점검하고 검역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정 총리는 인천공항검역소장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검역상황을 보고받고 제1여객터미널 검역대에서의 체온측정, 입국장 소독 업무 등 입국자 검역현장을 살폈다.

정 총리는 “(검역 관련)인력이 부족하면 일이 소홀히 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조치를 적시에 취해서 검역량이 많이 늘어나도 제대로 검역이 이뤄지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 총리는 “1호 환자와 오늘 아침에 확진된 환자의 사례를 볼 때 검역 체계가 잘 작동했다고 판단된다”면서 “앞으로도 검역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 1층 중앙재난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긴급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