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 아이디어 공모합니다···특허청, ‘2020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접수
3월 31일까지 사이트 통해 접수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기자]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발명을 통해 여성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생활발명코리아’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생활발명코리아는 여성의 시장성 있는 생활밀착형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선정하여 지식재산권 출원과 시제품 제작, 사업화 컨설팅 등 발명창업 초기에 필요한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생활발명코리아를 통해 주부,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등 수많은 여성들이 창업에 성공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경력단절여성이 발명한 ‘이동식 분리수거함’, ‘급속 신발 세척건조살균기’ 등이 있다.

박스, 배달 음식 등 포장 제거에 간편한 ‘손가락 착용 커터기’, 반려인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반려견 다리샤워기’ 등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발명으로,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편리미엄 시대의 흐름에 부합해 제품화 및 사업화에 성공한 사례도 있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생활발명코리아의 아이디어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박호형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여성의 섬세한 감성과 가사·육아 등의 생활 속 경험은 우수한 발명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다”며 “생활발명코리아를 통해 여성의 우수한 발명아이디어가 일자리 창출 및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