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TBC ‘다큐플러스’ 양태반 소개…해외 셀럽들의 젊음 유지 비결로 화제

지난 12일 JTBC ‘다큐플러스’에 방영된 <노화를 막아라! 젊음과 활력의 비법> 편이 화제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트레스와 노화의 상관관계, 노화를 부르는 식습관, 항노화를 위한 필수 아미노산의 중요성 등 생활 속 다양한 팁과 함께 풍부한 아미노산과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예방을 돕는 양태반이 소개됐다.

바람직한 식습관과 생활패턴으로 동안 외모를 유지하고 있는 사례자로 소개된 모델 신재은은 양태반 가루를 소개하며 남편 조영구와 함께 매일 챙겨 먹는다고 말했다.

양태반은 이름 그대로 양의 태반을 말한다. 이는 최근 해외 유명 셀럽들이 젊음을 유지하는 특급관리 비결로 꼽아 국내에서도 양태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람의 태반과 분자 구조가 유사해 하루 적정량 섭취시 인체에 부담이 가거나 유해하지 않으며 피부와 몸을 구성하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전문의는 “남보다 젊고 활력있게 살기 위해서는 영양가 있는 식단이 중요한데 양태반에는 성장과 스태미너에 좋은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피부와 근육을 만드는 아미노산 성분인 프롤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남성들이 먹을 경우 건강 활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양태반에는 21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으며 이 중 40%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다. 태아성장과 콜라겐 연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히스티딘과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는 메티오닌, 폐, 피부, 근육에서 콜라겐을 합성하는 프롤린 등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재생과 노화 방지를 돕는 성분이 풍부해 면역강화, 신체활력 개선, 에너지 개선 등의 이점이 있다.

한편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양태반의 효능이 알려지게 되면서 양태반을 베이스로 한 이너뷰티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대부분 고농축한 형태의 알약 제품으로 분말가루 형태보다 섭취하기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하루에 한 알만 먹어도 태반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어 미용에 관심있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