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심재철 “당 지도자급, 공천권 내려놓고 수도권 나와라”
“한강벨트 해야 쓰나미 발생”…파장일 듯
홍준표 전대표, 김태호 전지사 겨냥한 듯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당의 지도급 인사들이 수도권 험지로 나와줄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당 지도자급 인사들이 고향에 안주한다면 정치인으로서의 미래는 아마 닫히게 될 것”이라며 “당과 대한민국을 위해 수도권을 택한다면 살신성인의 자세는 국민을 감동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도자급이 수도권으로 뭉쳐서 ‘한강벨트’를 해야 쓰나미가 발생할 수 있다”며 “지도자답게 대국적인 행동을 기대해 마지않는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고향 땅 영남보다 수도권이 상대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며 당지도급 인사들의 수도권 출마를 촉구했는데, 고향 영남 출마를 도모하는 지도급 인사는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 등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

그는 “통합을 하려는 사람들이 공천권을 내려놓겠다는 자세를 갖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며 “지도부가 공천권을 행사한다는 시각은 자칫 유권자인 국민이 있다는 사실을 외면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공천권, 지분 등에 대해 ‘국민에게 추태일 따름’이라고 규정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자유한국당’ 등이 정당 명칭에 ‘비례’를 쓸 수 있는지 13일 판단을 내리기로 한 데 대해, “선관위의 정권 편들기가 노골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