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상진 의원, 11일 오후 성남시청서 의정보고회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성남 중원구)이 11일 오후 3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신상진과 통(通)하다 톡(talk)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의정보고회는 주민이 궁금해하는 바를 직접 묻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 의원과 오랜 인연을 이어 온 홍혜걸 의학박사(의학채널 ‘비온뒤’대표)가 특별손님으로 출연한다.

신 의원은 특별한 의정보고회인만큼 성남 중원과 함께한 36년과 4선 중원구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한 과정과 성과를 설명하고 ▷중원구민의 숙원사업인 위례-신사 연장선·수서-광주 복선전철·8호선 연장선의 추진현황 ▷학교체육관 건립·시설개선 예산 및 어르신·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예산 확보 ▷재개발 시 주민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끈질기게 대표발의하여 국회를 통과시킨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안 등 중원구 발전을 위해 추진한 주요 성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 자유한국당 신정치혁신특위원장 등 연이어 중책을 맡으며 중앙 정치무대에서 펼친 활약상을 함께 소개하고, 지난 10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건강보험료 산정시 대출금을 제외하고 건강보험료를 계산하도록 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등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에서 펼친 주요 의정활동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신 의원은 “중원구민 여러분께서 2005년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신 이후 중원구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계속 살고 싶은 중원구’를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의 성과가 주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여 일궈낸 결과물을 보고 드리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