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국 명문 텍사스주립대 2020학년도 원서접수, 성황리에 진행
미국주립대 학비/취업률 기준 상위 1%대학으로 '눈길'

해외대학 입학전문 컨설팅회사인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국내 수시/정시 대학입시에 아쉬운 결과를 거둔 입시생을 위해서 학생별/능력별/수준별로 해외대학 입시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측은 수능/내신 점수가 낮은 경우, SAT/ACT 성적이 없는 경우, 공인 영어 성적이 없는 경우에도 국가별 교육학제를 활용해서 학생에게 딱 맞는 해외대학진학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외국인특별전형, 파운데이션을 통한 해외대학진학은 물론 특히, 미국명문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진학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텍사스주립대는 미국의대, 치대, 수의학 등 예비의대과정을 포함하여 공대, 이과대, 경영대 등 100여 개의 학사, 석사, 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95%의 높은 취업률과 경제적인 학비로 US News Ranking에서 상위 7%에 속하는 미국주립대라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학비·기숙사비·식비·보험료 등을 포함한 1년 총 유학비용이 3,000만원대로 학비와 학교수준 대비기준 미국 전체 랭킹 1% 이내의 명문 미국주립대로 손꼽을 수 있다.

경제적인 학비에 추가적으로 본 텍사스주립대학은 교내에서 $1,000이상의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이 Out of State(외국인 등록금)에서 In-State(텍사스주민등록금)로 바뀌어서 년간 약 800만원대의 등록금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 최근에도 화학과, 음대 등에서 많은 한국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이일대표는 텍사스주립대 토플면제 입학 국제전형의 특징으로 “서울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Texas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하고 동시에 국내 대학교(학점은행제포함)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교양과목 총 12학점을 취득하는 조건으로 토플과 SAT를 면제받을 뿐만 아니라,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제출하지 않고 명문 미국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로의 진학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유학의 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립대는 미국주립대 상위 50위권 이내의 미국대학 진학을 위한 패스웨이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원장은 "본 대학을 통해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University of California-San Diego, Purdue University, Texas A&M University-College Station 등으로 재 편입을 한 학생이 많다"며 "특히 텍사스주립대학에서 대학교양영어를 C학점 이상을 받으면 토플 없이 재 편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텍사스주립대는 졸업 후 취업 실적이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유학플래너닷컴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은 “최근 졸업생 취업 현황을 살펴보면 LG전자, 한국화학연구원, 농협은행, 현대자동차 알리바마주 미국법인, UT 메디컬대학 박사과정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2020학년도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수시모집은 12월 30일에 마감되며, 정시 1차모집은 1월 17일, 정시 2차모집은 2020년 2월 21일에 마감된다. 특히 수시모집 등록생은 교양강좌 사전 등록, 기숙사 사전 확보, 추가 보충 영어 수업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각 지역별 입학상담 및 문의는 ▲강남유학원 정은실원장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 ▲인천유학원 이숙희원장 ▲부천유학원 엄광용원장 ▲일산유학원 민준홍원장 ▲분당유학원 지창훈원장 ▲전남대유학원 손신숙원장 ▲포항유학원 김민성원장 ▲경주유학원 송정연원장 ▲진주유학원 김민철원장 ▲부산유학원 김태욱원장 ▲울산유학원 이현오원장을 통해 학생 개별 밀착 1:1컨설팅이 가능하다.

더불어 고등학교 영문 성적증명서를 지참하고 방문상담을 진행할 시에는 장학금 에세이 및 무료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당일 해외대학 입학가능 여부도 알아볼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