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아시안컵 벤투호, 김보경·문선민·윤일록 승선 
-대표팀 대상 22세 이하 선수는 ‘김학범호’로 가기로
동아시아컵에 출전하는 김보경[연합]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출전 대표팀 멤버가 확정됐다. 이번 멤버에는 2019시즌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맹활약한 김보경(울산)과 문선민(전북) 등이 벤투호에 승선해 눈길을 끌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8일 부산에서 11일부터 열리는 EAFF E-1 챔피언십에 출전할 선수 23명을 확정·발표했다.

이 대회는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기간이 아니여서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한 해외파 주축 선수들이 빠진채 K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우승을 다투는 울산과 전북의 공격을 이끄는 김보경, 문선민 외에 윤일록(제주), 한승규(전북), 김인성(울산) 등이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윤일록은 2017년 11월 E-1 챔피언십 소집 이후 2년여만에, 한승규와 김인성은 지난해 12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소집 훈련 이후 약 1년 만에 다시 발탁됐다.

강원 FC의 이영재는 처음으로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승규(울산) 등 기존 대표팀 멤버들도 합류했다.

이번 대표팀 소집 기간엔 김학범 감독이 지휘하는 22세 이하(U-22) 대표팀도 전지훈련을 계획 중이라 두 감독의 협의로 A대표팀에는 U-22 대표팀 대상 선수는 선발되지 않았다. U-22 대표팀은 내년 초 도쿄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을 겸해 열릴 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을 준비한다.

대표팀은 다음 달 5일 울산에 소집해 훈련을 시작하고, 9일 부산으로 이동해 11일 홍콩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대회에 나선다.

다음은 2019 EAFF E-1 챔피언십 남자 축구대표팀 명단.

▶GK= 김승규(울산),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헝다), 권경원, 김진수(이상 전북), 박주호, 김태환(이상 울산), 김문환(부산) ▶MF= 손준호, 한승규, 문선민(이상 전북),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주세종(서울), 이영재(강원), 김보경, 김인성(이상 울산), 윤일록(제주), 나상호(FC도쿄) ▶FW= 이정협(부산), 김승대(전북)

pow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