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투자귀재’ 짐 로저스 “한국 앞으로 가장 흥미로운 곳 될 것”
25일 오전 부산 벡스코 2전시장에서 열린 2019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CEO 서밋(Summit)’행사에서 짐 로저스 비랜드 엔터프라이즈 회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운자]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의 달인으로 불리는 짐 로저스 비랜드 엔터프라이즈 회장이 한국과 아세안 정상,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에서 “한국은 앞으로 가장 흥미로운 곳이 될 것”이라고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로저스 회장은 25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과 아세안의 ‘대화 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공동 주최한 ‘한·아세안 CEO서밋’에 참가해 ‘글로벌 무역환경 변화와 아세안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로저스 회장은 한국의 미래에 대해 “일본은 정점을 찍은 뒤 쇠퇴 중인 데 반해 한반도는 북한의 자원·노동력과 남한의 자본·제조업이 결합해 경제 부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남한과 북한을 결합하면 8000만 명의 인구를 가진 국가가 중국과 국경을 맞닿으면서 무엇이든지 만들어낼 수 있고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반도 평화가 머지않아 일어날 것이라고 밝힌 로저스 회장은 “통일을 통해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되면 국방 예산을 다른 분야에 활용할 가능성도 높아진다”며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과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잇는 철길이 재건되면 한반도는 글로벌 교통 허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싱가포르에 정착하고 있는 로저스 회장은 향후 아시아가 세계 경제를 이끌 시기가 도래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남북경협 등 한반도 경제 상황에도 높은 관심을 보여 왔다.

yi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