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테랑’ 유한준, kt와 2년 더 함께…FA 계약 체결
2년 총액 20억원에 잔류
“팀동료·팬 다시 만나 기뻐”
프로야구 kt 위즈 유한준(왼쪽)이 19일 오전 경기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이숭용 kt 단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유한준은 이날 현 소속팀과 계약기간 2년, 총액 20억원에 FA 계약을 맺었다. [kt 위즈 제공]

[헤럴드경제=정지은 인턴기자] 프로야구 kt 위즈의 유한준(38)이 현 소속팀과 계약기간 2년, 총액 20억원의 조건으로 FA 계약을 맺었다.

kt와 유한준은 19일 오전 경기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2년간 계약금 8억원과 총연봉 10억원, 인센티브 최대 2억원을 포함한 총액 20억원에 계약했다.

앞서 2015시즌을 마치고 생애 첫 FA 자격을 얻어 kt 유니폼을 입었던 유한준은 지난 4년간 503경기에 출전해 61홈런, 301타점, 타율 0.324로 활약했다.

유한준은 “팀 동료들과 수원 팬들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늘 구단, 동료 선수들, 야구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음 시즌에 팀이 가을 야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숭용 kt 단장은 “베테랑 유한준과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난 4년간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팀 최고참이자, 올 시즌 주장으로서 선수들을 잘 아우르고 코치진과의 가교 구실을 잘해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경험이 풍부하고 자기관리가 철저해 후배들의 귀감이 되는 선수인 만큼, 다음 시즌도 팀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구심점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jungj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