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수능한파속뜨거운응원 #굳은표정의한미합참의장 #사이영상2위가어디야 #변혁의시간 #꽃을든지지자

#수능한파속뜨거운응원

[이상섭 기자 / babtong@heraldcorp.com]

2020학년도 대입 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용산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를 선배 수험생들을 위해 후배들이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수능한파'가 어김없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전국 86개 시험지구, 1천185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지고 있다. 올해 수능에는 총 54만8천764명이 지원했다.

#굳은표정의한미합참의장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오른쪽)과 박한기 합참의장(왼쪽)이 14일 오전 서울 합동참모본부 청사에서 열린 의장대 사열을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취임 후 처음 한국을 찾은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은 제44차 한미 군사위원회(MCM) 회의에 참석해 9·19 남북군사합의 이후 한반도 안보 상황과 연합방위태세를 점검한다. 이어 오는 23일 오전 0시 효력이 상실되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과 현재 협상이 진행 중인 방위비 분담금 인상과 관련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영상2위가어디야

[연합]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 투수 류현진이 한 시즌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사이영상 수상에 실패했다. 그러나 아시아 출신 선수로는 최초로 1위 표를 받아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다. 류현진은 14일(한국시간) 미국야구기자협회(BBWAA)가 발표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발표에서 류현진은 1위표 한 장과 2위표 열 장을 포함해 총 88점을 얻어 내셔널리그 단독 2위에 올랐다. 시즌 막판까지 류현진과 경쟁을 펼친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이 1위 표 29장을 독식하며 207점으로 1위, 맥스 슈어저(워싱턴 내셔널스)가 72점으로 3위에 올랐다.

#변혁의시간

[연합]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대표인 유승민 의원(가운데)과 오신환 원내대표(오른쪽)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회의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유 대표는 이날 비상회의를 마친 뒤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변혁의 1막이 끝났다며 오늘 회의를 마지막으로 변혁 대표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새 대표는 오신환 의원이 맡기로 결정됐다.

#꽃을든지지자

[연합]

14일 오전 조국 전 장관 지지자가 조국 전 장관이 소환조사를 받고 있는 검찰청사 입구에서 꽃을 들고 기다리고 있다. 검찰은 14일 오전에 조국 전 법무장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시작했다. 조 전 장관의 출석은 검찰이 지난 8월 조국 전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한 지 79일, 또 조 전 장관이 사퇴한 날로부터 약 한 달 만이다.

[정리=박해묵 기자 / m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