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수앱지스 항암 신약 ‘ISU104’, 러시아 특허 취득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연방 지적재산청으로부터 ‘항암 신약 ISU104’의 특허 결정을 통보 받았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암 발현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ErbB3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그의 용도’라는 명칭으로 등록됐으며, 물질과 암 또는 항암제 내성암 치료를 위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방법이 포함돼 있다.

한국, 대만, 호주, 미국에 이어 이번 러시아까지 총 5개국에서 ISU104 특허를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이수앱지스 ‘ISU104’의 기술력을 검증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까지 ErbB3를 타깃으로 하는 시판 중인 항암제는 없으며, ErbB3는 표준 항암 치료법에 대한 내성 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표준 치료법에 내성이 생긴 암 치료에서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수앱지스는 최근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ISU104’ 임상 1상 파트1 시험에 대한 결과를 공개했으며, 파트2 시험의 환자 투약을 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파트2 임상시험은 재발성 및 전이성 두경부 편평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ISU104 단독 투여 및 세툭시맙(cetuximab)과의 병용 투여를 통해 ISU104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