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9 기대작 #3]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글로벌 시장 정조준


- 방대하고 아름다운 세계관 '눈길'
- 사전 테스트 통한 콘텐츠 확충 '자신'

● 장   르 : 수집형 MMORPG
● 개발사 : 우주
● 배급사 : 라인게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9년 11월 21일


라인게임즈의 2019년 하반기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가 모습을 드러냈다. '브랜뉴보이', 'RPG 매니저', '엑소스사가' 등으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우주(OOZOO)가 선보이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개성넘치는 캐릭터 200여 종을 수집, 육성해 광대한 지역을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2018년 12월 첫 공개 당시 화려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풍부한 콘텐츠로 눈길을 끈 '엑소스 히어로즈'는 1년 여 만에 이용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두 번의 테스트를 진행한 '엑소스 히어로즈'는 한층 단단한 콘텐츠로 무장해 11월 21일 글로벌 시장에 도전한다.
게임 속 이용자는 유적을 탐험하다 저주에 걸려 힘을 잃은 '제온'이 돼 저주를 푸는 열쇠인 황제의 검 '엑시스 투르크'를 찾아 떠나게 된다. 5개국으로 구성된 방대한 세계를 비공정을 이용해 탐험하는 재미를 느껴보자.
 



'엑소스 히어로즈'는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세계관으로 무장한 게임이다. 특히 비공정이라는 이동수단을 이용해 이용자들에게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매력적인 캐릭터 '눈길'
'엑소스 히어로즈'의 최대 강점은 매력적으로 묘사된 세계관과 캐릭터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게임 전반에 걸쳐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활용, 200여 종에 이르는 캐릭터를 비롯해 배경, 비공정에 이르기까지 유려한 세계를 그려냈다. 특히 외형에 따라 인간, 요정, 반인반수 등 각기 특색있는 모습으로 구현된 캐릭터들은 강렬한 개성을 뽐내며 이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캐릭터들은 공격형, 지원형, 방어형, 혼돈형까지 총 4개 형태로 구분되며, 속성별로 화염, 냉기, 자연, 기계, 빛, 암흑으로 구분돼 전략적인 구성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캐릭터 등급을 올리면 새로운 스킬이 추가돼 전투시 활용폭을 넓힐 수 있다.
 



캐릭터를 확보한 뒤 이뤄지는 전투에는 전략적인 요소가 다수 추가됐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두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취합, 콘텐츠의 개선을 진행했다. 이용자가 미리 덱을 구성하고 턴 방식으로 진행되던 기존 전투에 '영웅 수호석' 시스템을 추가해 다양한 전략을 시도할 수 있게 했다. 상대의 수호석을 파괴하면 일정 턴 동안 전투가 불가능해지는 브레이크 상태에 놓이게 돼 단순 타격으로 이뤄지는 전투에 비해 전략을 세우는 재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국가 간 이동시 반드시 비공정을 탑승해야 했던 기존과 달리 육지로 연결된 지역을 걸어서 이동하게 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확보했다.
 



방대한 배경 '황홀'
'엑소스 히어로즈'는 르노브, 그린랜드, 세인트웨스트 등 개성 강한 5개 국으로 이뤄진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담았다. 이용자는 5개 국을 탐험하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며, 각 국가별로 마련된 추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추가 콘텐츠는 플레이 진행 정도에 따라 오픈돼 모험과 탐험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비공정을 이용한 이동은 기존 게임들의 직선형 진행과 달리 이용자가 '엑소스 히어로즈'의 세계를 돌아다니는 느낌을 준다.
'엑소스 히어로즈'에서는 모험 모드 외에 PvP 모드인 '제벤스 투니어'를 비롯해 미니게임 '와그런 페스트', 퍼즐게임 요소를 더한 '히어로즈 챌린지', 성장 재료 획득이 가능한 '탐욕의 은신처'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각 콘텐츠는 '엑소스 히어로즈'에 존재하는 지역을 기반으로 구성된 만큼, 방대한 세계관을 완성해 나간다.
 



한편, 이용자는 주인공 '제온'이 되어 '엑소스 히어로즈'의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트레저 헌터인 '제온'은 고대 유적을 탐사하던 중 저주를 받아 힘을 잃은 인물이다. 저주를 풀 유일한 열쇠인 황제의 검 '엑시스 투르크'를 찾아 전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제온'과 함께 모험을 다니는 캐릭터들이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캐릭터와 교감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제온'을 비롯한 주요 캐릭터들은 성우들의 명품 연기가 더해져 게임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으며, 대화에 따른 표정 변화 등은 '엑소스 히어로즈'를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전망이다.

 
이준수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