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통신요금, 카카오페이로 납부한다
[KT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KT가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QR코드를 스캔하는 간편결제 기본 방식으로 제공된다. KT 플라자 등 가까운 대면 채널을 방문해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QR코드를 스캔 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넘어가고, 본인 확인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 가능하다.

또, 고객센터에 카카오페이를 통한 납부를 요청하면 링크 문자가 발송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청구서-바로납부’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 명의로 청구된 KT 통신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 카카오페이머니로 낼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서비스는 은행 계좌 기반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바탕으로 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하다. KT는 추후 월 정기 요금 결제 형태의 자동이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원흥재 KT C&M부문 커스터머 전략본부 상무는 “KT는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금융플랫폼에 발맞춰 고객들의 요금 납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강화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요금납부 안정성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