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승준 저격’ 서연미 아나운서는 누구?
[CBS‘어른성경학교’ 영상 캡처]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가수 유승준이 자신의 한국 입국을 반대한다는 의견을 밝힌 서연미 CBS 아나운서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가운데 서 아나운서가 화제라고 스포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988년생인 서 아나운서는 2011년 미스코리아 미스강원 미에 당선됐다. 청주외고 영어과를 졸업해 이화여대 기독교학과를 전공하고, 이화여대 대학원 언론홍보영상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춘천 MBC, 목포 MBC, 제주 MBC를 거쳐 현재는 CBS 미디어본부 편성국 소속이다.

서 아나운서는 7월 8일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CBS '댓꿀쇼PLUS'에서 “(유승준이) 저한테는 괘씸죄가 있다”며 “완벽한 사람이었고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다. 제가 어린 시절 본 방송에서 해변을 뛰면서 해병대를 자원 입대하겠다고 한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 아나운서는 “유승준은 중국과 미국에서 활동을 하면서 수익을 낸다”며 “한국에서는 외국에서 번 돈에 대해서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유승준은 미국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발언했다.

그러자 유승준은 8일 자신의 SNS에 방송 영상과 함께 긴 글을 올렸다. 유승준은 “유언비어와 거짓 루머들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삶을 포기하기도 한다”며 “용감하신건지 아니면 멍청하신건지 똑같은 망언 다시 한번 제 면상 앞에서 하실수 있기를 기대하겠다”고 밝히며 설전 중이다.

앞서 유승준은 입대를 앞둔 2002년 초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기피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병무청과 법무부에 의해 출입국 관리법 11조에 의거 입국금지 조치를 당하며 한국 입국을 하지 못했다.

husn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