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 대통령, 부품업체 방문…“日수출규제, 강소기업엔 오히려 기회”
-日수출규제 이후 현장 업체 첫 방문…임직원과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김포 에스비비테크 감속기 가공실에서 관련 부품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경기 김포시의 정밀제어용 감속기 전문기업인 SBB테크를 방문해 임직원 30여명과 간담회를 했다. 문 대통령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이후 현장 업체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SBB테크는 반도체·LCD장비, 로봇 등 정밀제어에 필요한 감속기와 베어링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대부분 일본에서 수입하던 로봇용 하모닉 감속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다만 이 업체는 로봇용 하모닉 감속기 기술개발 성공 이후 실증 테스트를 완료하지 못해 소규모 시제품만 판매하고 있는 상태다.

정부는 일본 수출규제조치 발표 이후 국내 로봇제조 기업들과 성능 및 신뢰성 평가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번 추가경정 예산 지원 및 수요기업 연계 등을 통해 조기에 대규모 양산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열처리강을 감속기로 만드는 ‘형상가공-조립-성능·품질검사 공정’을 차례로 둘러보고, SBB테크 관계자로부터 생산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하면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SBB테크처럼 기술력으로 무장한 강소기업에는 오히려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일본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노력해달라는 당부를 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노동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각 부처에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