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5년 전 하느님이 알려줘” 인천공항에 화재 협박전화 40대男 입건
[사진소스=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인천국제공항에서 인질극이나 화재가 일어날 수 있다는 협박 전화를 수차례 한 40대가 사흘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24일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19일 오전 1시 40분부터 오전 10시 46분까지 인천공항 헬프데스크, 제2여객터미널 폭발물처리반(EOD), 공항의료센터 등에 5차례 협박 전화를 건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은혜로운 분 말씀에 의하면 700명이 넘는 외국인의 발이 묶여 있고 탑승객 간 다툼으로 인질극과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위협한 뒤 “테러가 나지 않으려면 테두리를 제거한 식빵 2500명 분과 포도주를 준비하라”는 등 황당한 발언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공항공사 대테러상황실로부터 협박 전화 내용을 전달받은 경찰은 각 여객터미널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전화번호 명의자를 추적해 지난 22일 경기도 자택에서 A 씨를 검거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35년 전 하느님이 알려준 사실이 기억나 공항에 알려줬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가 공항 업무를 방해할 의도를 갖고 있었는지를 조사해 업무방해죄 등 다른 죄명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정신병력이 있는지도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경찰은 지난 14일 “인천공항에 독가스를 살포하겠다”는 협박성 글을 공항공사 고객 민원 게시판에 올린 게시자를 함께 쫓고 있다.

이 작성자는 지난 20일까지 비트코인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하라며 이 같은 글을인터넷에 올리기도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