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콘텐츠진흥원 “기술장인 모십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019년 기술장인 네트워크’ 참가자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술장인 네트워크는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고도의 기술을 축적한 기술장인과,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제조기업이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2년차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제조,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장인 24명과 도내 창업·제조기업 36개사가 참여,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했다.

시흥시 관내 창업기업인 ㈜큐어라이프는 바이오 워터 제품과 쓰리잘비의 기술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히 쓰리잘비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사인 와디즈를 통해 5,263%에 달하는 펀딩에 성공했다. 현재 2차 펀딩 모집 3일만에 7,182%라는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서부허브 입주기업인 ㈜피코피코도 기술장인의 도움으로 원목형 공기청정기 개발에 도움을 받았다.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 목표대비 1200%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기술장인 네트워크는 아이디어의 사업화, 디자인, 마케팅, 시제품 제작 등 계획부터 생산까지 전 주기에 걸쳐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하드웨어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부허브가 위치한 시흥시는 국가산업단지와 전문적인 소공인 기업이 다수 위치하여 제조업의 심장부 역할을 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