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대문구, 사회적금융 전문가 초청 특강
-임팩트 투자 주제로 강연

캐나다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의 크리스 도브잔스키 대표가 ‘지역 기반 임팩트 투자’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난 8일 서대문구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에서 캐나다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의 크리스 도브잔스키(Chris Dobrzanski) 대표를 초청해 사회적금융 특강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도브잔스키 대표는 캐나다 최대 신용협동조합인 밴시티(Vancity) 수석 이코노미스트와 캐나다 시민은행 대표를 역임한 임팩트 투자(재무 수익과 함께 사회와 환경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 단체, 펀드 등에 대한 투자) 전문가다.

강의는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운영자금과 저렴한 주택개발 지원’ 등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과 뉴 마켓 펀드(도브잔스키 대표가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펀드)의 임팩트 투자를 주제로 이뤄졌다.

이날 특강을 함께 준비한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소속 지자체의 사회적경제 실무 직원들과 이화여대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수강 학생, 사회적금융 관계자들이 강의를 들었다.

강연에 앞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과 도브잔스키 대표는 차담회를 갖고 ‘한국과 캐나다의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금융 현황’과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석진 구청장은 “캐나다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과 뉴 마켓 펀드의 운용 목표가 서대문구가 추진하고자 하는 서대문형 맞춤 생활SOC 확충의 목표와 일맥상통한다”며 “지역을 기반으로 사회 가치를 실현하는 기금의 설립과 운용에 있어 각종 법적 제약을 풀어가려는 서대문구의 시도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