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8명의 남성 간호장교 배출…간호사관학교 오늘 졸업식
-국군간호사관학교 졸업 및 임관식 11일 열려
-총 졸업생 82명 중 남성 간호장교 8명에 달해
-몽골 출신 수탁졸업생 2명도 졸업, 본국 귀환
-신임 간호장교 82명 전국 군 병원에 배치예정


대전 대신고를 졸업하고 간호사관학교에 입학, 올해 졸업식에서 해군참모총장상을 수상하는 고영진 해군소위 [사진=국방부]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올해 국군간호사관생도 졸업생 총 82명 중 남성 간호장교 8명이 배출된다.

간호사관학교 59기 사관생도 졸업 및 임관식이 11일 오후 2시 대전 소재 간호사관학교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 주관으로 열린다.

이날 임관하는 간호장교는 육군 76명, 공군 3명, 해군 3명 등 총 82명(여성 74명, 남성 8명)이다.

간호사관학교 첫 외국 수탁 졸업생도 탄생했다.

몽골 출신인 자야(24)와 설렁거(24)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동기생과 훈육관 등 주변의 도움으로 빨리 적응할 수 있었다”며 “간호사관학교에서 배운 것을 가지고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몽골의 나이팅게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야는 몽골 국방부에, 설렁거는 몽골 의무사령부에 각각 보직될 예정이다.

영예의 대통령상은 장혜연(22) 소위, 국무총리상은 강주연(23) 소위, 국방부장관상은 임진선(23) 소위가 각각 받는다.

이 밖에 합참의장상은 최애경(22) 소위, 한미연합사령관상은 김현지(22) 소위, 육군총장상은 김지연(22) 소위, 해군총장상은 고영진(22) 소위, 공군총장상은 정채연(22) 소위, 국군의무사령관상은 정선유(22) 소위, 간호사관학교장상은 정차현(22)소위가 각각 받는다.

권자솔 소위(25)는 간호장교 대위로 전역한 어머니의 뒤를 이어 2대째 간호장교가 됐다.

권 소위는 “어릴 적 어머니께서 군인인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셨고, 군인의 꿈을 키워 오면서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일을 꼭 하고 싶어 간호장교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남매 육군 장교가 된 윤유정(23) 소위는 오빠인 윤대겸 대위(27, 학사 52기)가 국가에 헌신하는 모습을 보고 육군 간호장교의 길을 선택했다고 한다.

59기 신임 간호장교 82명은 전국 군 병원에 배치된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