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든든한 수요 확보돼 가치 특별한 ‘퀸즈파크 13’…시세, 수익 모두 누리는 상가

-LG사이언스파크, 이화의료원 등 고정수요 풍부…도보 1분 거리에 마곡역 위치해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 가능

수익형 부동산 대표 상품으로 평가되는 상가는 인기가 꾸준하다. 입지가 좋은 상가를 선점하면, 월급과 다름없는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효자 상품이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상가 투자는 배후수요가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이 많이 찾는 곳에 돈이 흘러 들어오기 마련이며, 그곳을 중심을 상권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모일수록 좋은 상권에 해당하며, 투자를 원한다면 그곳에 투자하면 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핵심 상권의 조건에 세 가지 요소를 말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주거 단지가 인근에 밀집돼 풍부한 고정수요가 확보되는 상권, 유동인구가 상당한 역세권 상권, 대규모 업무 시설 등이 주변에 자리해 평일에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상권이다. 특히 고정수요 이외에 지속적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유동 인구가 흡수되는 상가는 더욱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최근 상가 투자를 앞둔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좋은 지역은 강서 ‘마곡지구’다. 서울의 마지막 금싸라기 땅으로 불리는 마곡지구는 개발 면적이 무려 366만 5,000㎡다. 이는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의 6배, 여의도의 1.3배로, 그 규모가 상당하다. 2009년 공사를 시작한 마곡산업단지는 첨단 연구, 개발(R&D) 중심의 산업 및 업무 거점으로 계획돼 현재 기반 시설 공사가 거의 완료된 상태다. 공사가 상당히 진척되면서 지난해 4월부터 LG, 코오롱, 에쓰오일, 이랜드, 롯데R&D센터 등 이름이 알려진 대기업들이 이전을 마쳤다.

LG사이언스파크는 축구장 24개 규모인 17만여㎡ 부지에 총면적 11만여㎡ 규모로 조성됐으며, 20여개의 연구동이 자리잡았다. 1만 7,000여명이 입주해있는 LG사이언스파크에는 오는 2020년까지 LG그룹의 모든 R&D 인력이 집결할 예정으로, 입주 인력이 2만 2,000여명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달 7일에는 이대서울병원이 진료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 병원은 연면적 1만91평의 대지면적에 지하 6층, 지상 10층, 1,014병상 규모로 건립됐다. 최첨단 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으로, 향후 정식 개원하게 되면 2,000여명 이상의 의료진이 이대서울병원에서 근무할 것으로 예측된다.

마곡지구의 인기가 뜨겁지만, 입지에 따라 상가의 수익률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우수한 상가에 선별적 투자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특히 ‘마곡 퀸즈파크 13’ 상가는 이대서울병원, LG사이언스파크 등의 고정 배후수요는 물론, 마곡지구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이 상가는 ㈜문영종합개발이 서울 마곡 도시개발지구 C12-8, 12-16블록에 분양한다. 마곡엠밸리 14, 15단지 등 규모가 큰 주거단지가 마주해있고, 마곡 중앙로 사거리 코너에 상가가 들어서 주거지역과 업무지역의 중심인 핵심입지를 확보했다. 이에 마곡지구 내에서도 황금 입지를 선점한 상가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마곡 퀸즈파크 13은 교통망이 풍부해 주변 업무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도보 1분 거리에 5호선 마곡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로, 지하철을 이용해 김포공항이나 여의도, 광화문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강서로 등 주변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지역 내 수요도 풍부하다. 마곡역의 한 해 수송 인원은 2015년 157만 명이었지만, 지난해(11월 말 기준) 357만 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다. 강서구에 거주 중인 인구 역시 2017년 6월 기준 60만 명을 돌파했다. 1977년 35만 명 수준이었던 인구가 40여년이 지난 현재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

최근 식물원과 공원이 결합한 보타닉공원이 개장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그간 마곡지구의 약점이었던 주말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주5일 근무에 따른 주말 이탈을 막아주는 동시에, 가족 단위의 주말 나들이 방문객 유입이 가능해 상당한 집객 효과가 예상된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상가가 자리한 마곡역 일원은 마곡을 대표하는 상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일대 상권이 훌륭하게 조성돼있다”며 “완판을 눈앞에 둔 퀸즈파크13의 경우 최근 마곡 호재로 인해 문의가 상당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퀸즈파크13은 지하 4층부터 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와 행정, 쇼핑, 문화 등을 고려해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상가가, 지상 5층 일부와 지상 10층까지는 오피스가 들어선다. 분양 상담은 강서구 공항대로 271번지 1층 퀸즈파크 분양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