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필드 시티 위례, 오픈 두달만에 누적고객 170만명 돌파
-주중 평균 1만8000명, 주말 평균 3만명 방문
-평균 체류시간은 2시간 40분…문화센터 호응도 높아
 

스타필드 시티 위례.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18일 선보인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두달 만에 누적객수 17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필드 위례는 주중 평균 1만8000명, 주말 평균 3만명이 찾고 있다. 비슷한 규모의 이마트타운(연면적 10만㎡)에 주중 평균 8000명, 주말 평균 1만명이 몰리는 것을 감안하며 주말 기준 최대 3배 가량 많은 고객이 몰린 것이다. 평균 체류시간은 2시간40분으로 서울지역 대형마트 평균 체류시간(1시 7분)과 이마트타운 평균 체류시간(2시간)을 넘는 수치다.

입점 매장별로 살펴보면 아카데미(문화센터)에 대한 고객 호응도가 특히 높았다. 지난 1월24일부터 시작한 봄 학기 접수 시작 첫날 1시간만에 4500건이 몰리며 이마트 문화센터 중 가장 높은 접수 건을 기록했다. 유초등 대상 평일 정규강좌는 이틀만에 마감됐다.

완구 매장인 ‘토이킹덤’ 위례점은 고양점과 비교해 평당 매출이 20% 높게 나타났다. 별마당 키즈의 경우 매일 시간당 1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앉을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인기다.

스타필드 시티의 유아동 관련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는 것은 위례지역의 9세 이하의 유아동 인구 비중이 17.7%를 차지하는 등 유아동 인구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서울 지역 평균은 7.1%다. 유아동 인구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 2층을 모두 키즈존으로 구성하는 등 ‘지역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센터’를 표방했다.

강항구 스타필드 시티 위례 점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 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센터’로 아동 인구가 많은 위례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이 스타필드 시티 내에서 쇼핑을 포함해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