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3년, 김차장이 누리는 ‘다산신도시 자연&자이’ 여유로운 삶

-단지내 피트니스센터 운동 후 출근...저녁식사 후 단지 둘레길 산책
-자이원패스 카드로 알아서 문열림...외출시 침입감시 기능까지

2023년 봄,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자연&자이’로 이사온 회사원 김 차장(40세). 그는 이 아파트에서 여유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해까지 서울 노원구의 30년이 훌쩍 넘은 낡은 아파트에 거주하다 보니 그 동안 누릴 수 없었던 편리함에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단지 커뮤니티센터 내 마련돼 있는 피트니스센터에서 가볍게 운동과 샤워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가족들과 아침식사를 나눈다. 출근을 위해 현관문을 나서기 전, 세대내 월패드에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기다림 없이 바로 이용한다.

평일 오후 4시, 김차장 핸드폰으로 택배도착 알림 문자가 온다. 이틀전에 인터넷 쇼핑을 통해 주문한 물건들이 동 입구에 설치돼 있는 무인택배보관함에 도착한 것이다. 김차장은 퇴근 후 무인택배보관함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물건을 꺼낸다. 양손에 물건을 든 김차장이 공동현관문 앞에 서자 자이원패스 카드를 통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저녁식사를 마친 김차장은 가족들과 함께 단지 내 외곽선을 따라 마련돼 있는 다산도래길(둘레길)을 걸으며 가족들과 담소를 나눈다. 다산도래길을 따라 마련돼 있는 자이팜가든(가족형텃밭),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엘리시안가든, 다산마당 등의 단지 내 조성돼 있는 다양한 테마공간을 감상하며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들어가기 전, 단지 중앙에 마련돼 있는 다산마당의 티하우스에서 수경시설을 바라보며 음료를 마시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주말에는 단지내 커뮤니티시설에 마련된 어린이 도서관에서 자녀들과 함께 책을 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오후에는 자이팜가든(가족형텃밭)에서 키운 고추, 상추 등의 채소를 수확하며 가족간의 사랑을 다진다.

또한 가족들과 외출을 나갈 경우에는 거실에 장착돼 있는 월패드가 스마트폰과 연동돼 핸드폰으로 가스밸브와 조명제어, 난방제어 등을 할 수 있어 급하게 집으로 되돌아 가는 번거로움도 없다.

특히 휴가나 명절 등 장기간 집을 비울 때에는 월패드의 외출 설정 하나면 걱정 없다. 월패드 외출 설정 후 실내 침입 감지시에는 월패드가 일정시간 영상을 저장해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방범 상황문자까지 발송된다. 여기에 방범형 도어카메라가 세대현관 근처의 움직임을 감지해 일정시간 동안 영상을 촬영, 저장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전력회생형 승강기, 단열효과가 우수한 단열창호, 태양광시스템, 실내외 LED조명 설치 등 에너지 절감시설들도 곳곳에 설치돼 관리비에 대한 부담도 한결 가벼워졌다.

2018년 12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B3블록에서 김차장과 같은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다산신도시 자연&자이’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8~29층 총 7개동 전용면적 74~84㎡ 총 878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74㎡ 285가구 △84㎡ 593가구 등 전체가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다.

다산신도시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지구와 지금지구를 통합한 대규모 신도시로, 남양주시 지금동, 도농동, 가운동, 일패동, 이패동 일대 약 474만 9000㎡ 규모로 조성된다. 개발이 완료되면 공동주택 3만 1892가구, 인구 8만 5000여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특히 다산신도시는 서울 경계로부터 불과 5㎞거리에 떨어져 있어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다산신도시 자연&자이’는 약 300m 거리에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다산역(가칭)이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에 있어 잠실까지 30분 정도로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 외곽순환도로 구리 IC, 퇴계원 IC, 북부간선도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서측으로 왕숙천이 인접해 있는 것을 비롯해 선형공원, 수변공원, 중앙공원 등이 가까이 있으며, 상업 및 업무시설 등이 조성되는 다산신도시 진건지구의 중심상업지역도 도보권에 있다. 여기에 단지에서 약 1.3㎞ 거리 진건지구 자족용지 8만 3969㎡부지에는 영업면적 5만 9500㎡ 규모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이 계획돼 있어 편의시설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약 300m 거리에 초등학교 계획부지가 있는 것을 비롯해 다산초(18년 3월 개교), 다산중(18년 9월 개교), 다산고(20년 3월 개교 예정)가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좋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시공사 주택전시관(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72-3번지)에서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