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성태, 박원순 노조 발언 맹비난 “대통령병 환자 아니고서야…”
[사진=연합뉴스/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박원순 서울시장의 한국노총 규탄 집회 참석을 두고 “대통령병 환자가 아닌 이상 한때는 서민체험 한다고 옥탑방에 올라가더니 이제는 노조집회에 나가서 문재인 정부와 다르다고 외치는 모양새가 너무 노골적”이라고 비판했다.

19일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대권행보를 하기에는) 시기상조는 아닌지, 보는 이조차 민망하다. 자기정치를 하다가 지금 낭패 보고 있는 경기지사를 잘 돌아보기 바란다”라고 비판했다.

아울러“민주당 동지들에게 너무 서운하게 하지 마시라. 이렇게 하다 보면 틀림없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다음 차례는 박 시장이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치권력과 결탁된 노동운동은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정치권력도 일시적 안위는 누리겠지만 청부업자로서의 비참한 말로는 잊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박 시장을 향해 “노조하기 편한 서울시를 만들겠다니 이게 과연 말이 되냐”며 “과연 여당 소속 서울시장이 이래도 되냐. 탄력근로제 확대는 여야정 합의사항”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서울시 노조에게는 통할지 몰라도 시민과 고용불안에 시달리는 청년에겐 고통스럽기 그지없는 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7일 박 시장은 한국노총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가진 집회에 참석했다. 박 시장은 집회에서 “노동존중 특별시장”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연대발언을 했다. 박 시장은 핀란드 사례를 들어 “노조 조직률이 높을수록 국가 경쟁력이 올라간다”며 “노조를 만드는 것도, 노조 활동을 하는 것도 편한 그런 서울시를 만들겠다. 한국노총이 가야 할 어렵고 힘든 길을 서울시가 함께 가겠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