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엠디톡 결제수단 ‘티메드(TMED)’, 암호화폐 거래소 트래빗 상장 확정
티메드, 엠디톡 내 결제는 물론 향후 제휴 오프라인 병원서도 사용 가능

원격의료 플랫폼을 개발, 운영 중인 스타트업 엠디스퀘어(MDsquare, 대표 오수환)는 자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원격의료상담 플랫폼인 ‘엠디톡(MDTalk)’의 전자결제 수단으로 채택된 토큰 ‘티메드(TMED)’가 암호화폐 거래소 트래빗에 단독 상장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티메드의 상장이 결정된 트래빗은 지난 7월 정식으로 오픈한 암호화폐 거래소다.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거래 안전성과 이슈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한 보상 체계를 완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옵저버와 페이엑스, 아모(AMO) 등 상장하는 코인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상장되는 티메드는 MDsquare가 운영하는 코인으로, 원격의료상담어플인 ‘엠디톡’ 이용 시 결제수단으로 이용 될 예정이다. ‘엠디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거나, 해외에서 의료상담이 필요한 경우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의사와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원격의료상담 플랫폼이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플랫폼에 연동돼 있는 IoT 기반의 개인건강측정기기를 통해 실시간 건강데이터를 전송, 의료상담의 정확성 및 신속성을 더욱 높였다.

엠디스퀘어 관계자는 “엠디톡의 결제수단인 티메드가 암화화폐 거래소 트래빗에 상장됨에 따라 향후 엠디톡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티메드의 경우 ICO플랫폼의 대표이자 BK메디컬 그룹 김병건 대표가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어 향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메드 토큰은 엠디톡 이용자들이 향후 제휴를 맺은 오프라인 병원에서도 진료비 결제 수단으로 티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범서비스 운영을 준비 중이다. 해당 서비스 구축이 완료될 경우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