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 IT 특성화고 입학을 위한 진학 설명회 개최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이 오는 27일 오후4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등학교,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세명컴퓨터고등학교 등 IT계열 특성화고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2019 상위권IT고(GO) SECRET 합격전략 설명회’를 종로본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상위권 IT특성화고 진학을 앞둔 중3학생들에게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목표하는 IT특성화고 전형요소를 세부적으로 분석하여 최종 합격할 수 있는 Final 서류•면접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은 IT자격증 취득과 IT진학 전문 입시프로그램을 융합하여 상위권IT고 및 IT계열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 IT입시전문학원이다. 해당 학원에서는 메가스터디교육의 입시노하우를 IT특성화고 및 대학 진학에 집중하여 새로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조은IT진학전문학원 관계자는 “최근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하고 있다. ‘특성화고는 단순하게 일반고를 진학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가는 곳, 일반고를 진학해야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라는 인식은 분명 잘못된 편견이다. 특성화고 졸업 후 진로는 일반고 졸업 후 진로보다 선택의 폭이 다양하고 넓다. 대학진학은 물론 취업의 기회까지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성화고의 가장 큰 장점”이라 전했다.

상위권 IT 특성화고는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 중 특별전형은 IT우수인재전형(한국디지털미디어고)과 미래인재전형(선린인터넷고, 한세사이버보안고 등)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두 전형의 핵심적인 평가요소는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와 같은 서류와 면접이라고 할 수 있다. 중학교 내신성적 위주로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달리 특별전형의 경우는 다소 내신이 낮다하더라도 IT에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포트폴리오 등을 통해 합격전략을 세운다면 충분하게 합격의 가능성이 커진다.

이러한 자격증 취득과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구성은 대학진학까지 사전에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입시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설명회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사전신청을 통해 참석 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