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웹툰 '며느라기' 수신지 작가, 청강문화상 수상
5백만 원의 상금 수여

2018년 올해의 성평등문화상 중 청강문화상에 웹툰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가 선정되었다. 수신지 작가에게는 문체부 장관의 표창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사)여성·문화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문체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성평등문화상'은 문화를 매개로 성평등과 관련한 사회 인식을 높이고, 성평등 환경 조성에 기여한 인물(단체)과 문화콘텐츠를 선정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그 중 청강문화상은 창의적 활동을 통해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수신지 작가의 웹툰 '며느라기'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연재되면서 사람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사춘기나 갱년기처럼 결혼 후 며느리가 되면서 맞는 기간을 '며느라기'라 칭하고, 가부장제가 지배하는 한국사회의 단면, 시댁 식구들과의 불편함과 부당함을 며느리 입장에서 솔직하면서 통쾌하게 풀어내 많은 여성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수신지 작가는 “몇년 전 저는 만화 속에서 ‘된장녀’를 웃음의 코드로 사용했었는데, 그런 제가 몇 년 후 성평등문화상을 받게 되었다. 그 때 댓글을 통해 저를 혼내셨던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 일을 계기로 여성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며느라기도 그리게 되었다. 제 만화 며느라기도 누군가에게 그런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