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천대, 선배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 토크’ 개최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가천대(총장 이길여)가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선배들의 취업준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가천멘토와 함께하는 선배 초청 직무토크’를 오는 12일까지 대학 비전타워 및 가천관 대형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지난 1일 시작된 이 행사는 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외국계기업, 항공서비스업, 자동차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 25명이 참석해 후배들에게 맡고 있는 직무를 소개하고 1대1로 입사준비 노하우를 전수했다. 인사, 재고관리, 영업관리, 광고, 마케팅, 구매, 물류, 개발 등 직무도 소속 기업만큼 다양했다. 

항공서비스 직무를 꿈꾸는 이다영(22·여·식품영양학과3)씨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능력과 취업준비 방법을 최근 졸업해 취직한 선배에게 직접 물어보고 멘토링을 받으니 큰 도움이 됐다”며 “취업에 성공해 선배들처럼 업계에서 활약하고 싶다”고 했다.

가천대는 지난 15년 고용노동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운영대학’, 대학일자리센터에 선정됐으며 지난해 중소벤쳐기업부부 창업선도대학에도 선정돼 취·창업 인프라를 완벽하게 구축했다. 이와함께 취업동아리 운영, 선배 멘토링, 취업캠프, 취업 특강,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