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싱가포르 안전경진대회 3관왕 영예
지난 6일 싱가포르 폴리테크닉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회 ASAC 시상식에서 GS건설 이기열 부장, 김한기 현장소장, 장은석 부장(왼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GS건설]

지하철 T203 현장…향후 수주전 우위 점해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GS건설이 싱가포르 최고 권위의 안전경진대회에서 3개 부문의 상을 휩쓸며 최다 부문 수상 기업의 영예를 안았다.

GS건설은 지난 6일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 Land Transport Authority)이 주관한 ‘2018년 안전경진대회(ASAC, Annual Safety Award Convention)’에서 싱가포르 톰슨 이스트 코스트 라인(Thomson East-Cost Line) T203현장이 ▷우수 안전 보건 관리 사업장 ▷우수 환경 관리 사업장 ▷ 카테고리 1 무재해 달성 현장 등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T203 현장은 작년 안전경진대회에서도 2개 부문(안전보건 관리 사업장ㆍ우수 환경 관리 사업장)을 수상했다. 지난 5월엔 LTA 톰슨 이스트 코스트 라인 C1 이 관리하는 7개 공구를 대상으로 별도로 주관한 안전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 현장에 주어지는 ‘챔피언(Champion)상’을 수상했다. 

T203 현장. [사진제공=GS건설]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매년 주관하는 안전경진대회는 육상교통청이 발주한 공사를 수행하는 전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ㆍ환경관리 등을 심사한다. 대상을 받은 기업은 향후 싱가포르 육상교통청 발주 공사 입찰 시 가점을 받는다.

싱가포르 T203 현장을 총괄하는 김한기 GS건설 T203현장소장은 “당월 현재 무재해 630만 인시(근무시간)를 달성 중”이라며 “무재해 준공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는 엄격한 유럽식 입찰 및 시공 관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도의 기술력과 사업수행 경험을 가진 선진 건설업체들의 각축장으로 불리는 이유다. GS건설은 지난 2009ㆍ2011년에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발주한 다운타운 라인(Downtown Line)지하철 공사에서 4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어 2013년 톰슨라인(Thomson Line) T203 프로젝트, 2015년 톰슨 이스트코스트 라인(Thomson-East Coast Line) T3008 프로젝트, 2016년 빌딩형 차량공사 T301 프로젝트 등 싱가포르 지하철 공사로만 총 7건, 3조2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