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아 이던 소속사 퇴출 헤프닝 과정의 세련되지 못함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큐브엔터테인먼트가 13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현아, 이던의 퇴출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알려왔다.

이와 관련된 기사들이 나오자 가장 공통적인 반응은 “연애했다고 퇴출? 말이 되냐”였다. 범죄를 저지른 것도 아니고 아무리 연예인이라고 해도 젊은 남녀가 연애를 했다고 해서 퇴출이라는 용어를 쓰는 것 자체가 부적절함은 물론이고, 세련되지 못했고 품위도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취재를 더 해봤더니 퇴출 결정도 사실무근이란다. 큐브의 신대남 대표는 13일 오후 "현아와 이던을 퇴출시킨다는 내용에 대해 회사로서는 아직 공식적인 결정을 하나 바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아티스트의 의견도 중요하기 때문에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신중하게 결정되어야 할 사안"이라면서 "이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다음주중 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큐브가 이날 오전 발송한 퇴출 건 보도자료에는 “당사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하는데 있어 서로 간의 신뢰와 믿음을 최우선으로 일해 왔습니다. 수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현아, 이던 두 아티스트와는 신뢰 회복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어 두 아티스트의 퇴출을 결정 지었습니다”라고 돼있다.

물론 이들의 연애소식이 나왔을때 현아보다는 아직 이미지가 별로 형성되지 않은 이던에게 약간의 피해가 있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둘의 열애 사실이 한 매체를 통해 알려졌을때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이후 현아가 직접 언론사와 인터뷰해 이던과의 열애사실을 인정했다.

회사가 거짓말장이가 된 것이다. 이제 이런 건 거짓말까지 할 필요가 없는 시대다. 이들에 대한 퇴출(확정된 것도 아니지만) 보도자료는 이에 대한 감정의 표현 같아 보여 씁쓸하다. 조금 더 세련되게 이런 문제를 다룰 수도 있을텐데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