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솔홈데코 ‘SB마루’ 온돌난방 최적화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좌식 온돌난방에 최적화 된 ‘SB마루’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뺏고 있다.

10일 한솔홈데코가 선보인 SB마루는 바탕재로 합판이 아닌 SB내수보드를 사용한 접착식 강마루다.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마루로 평가 받으며, 좌식문화에 맨발보행으로 습기 및 열에 의한 마루 변형에 민감한 한국 주거문화에 적합한 마루로 인식되고 있다. SB마루가 목질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하고, 열효율성을 높여 여름철 습기 및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줄였기 때문이다.

한솔홈데코 건자재 연구소 김순배소장은 “SB마루는 지난 1년간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의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며 “댐테스트 결과 기존 합판소재의 강마루의 경우, 마루 속 합판으로 물이 스며들어 변색 되거나 썩기 시작한 반면 SB마루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 SB마루는 열효율성과 두께의 최적화로 금방 따뜻해질 뿐만 아니라 밀도가 높아 천천히 식는 효과가 있다. 25도 상온에서 40도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테스트 결과 한솔SB마루는 90초가 걸린 반면, 기존 강마루는 170초가 걸렸다.

SB마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슈퍼-E0 자재를 사용하고 툴루엔 등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인체 무해한 마루제품으로,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을 받기도 했다.

김진원 기자/jin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