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차,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 상시채용 다음달 3일부터 각 부문별 마감까지
- 정기공채 다음달 3~17일, 채용포털 통해 접수 가능
- 업계 최초로 AI자소서 분석 지원 시스템 운영…서류 평가 정확성ㆍ공정성 향상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3일부터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부터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일부 부문에 상시채용 방식을 도입한다.

상시채용을 진행하는 부문은 ▷글로벌사업관리 ▷글로벌고객경험 ▷국내영업 ▷기업전략 ▷경영지원 ▷재경 ▷소하리공장 생산운영 ▷화성공장 생산운영 ▷광주공장 생산운영 등 총 9개 부문이다.

상시채용 부문별 마감 일정과 모집 요건, 전형 절차는 각각 다르며,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해당 부문의 전형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한 경우 기졸업자는 바로 입사, 졸업예정자는 내년 1월 입사하게 된다.

기아차는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까지 상시채용과 정기공채를 동시에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부터는 상시채용을 전 부문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 정기공채를 진행하는 부문은 ▷상품 ▷생산기술 ▷구매 ▷품질 ▷차량지능화 IT ▷홍보 등이다.

정기공채 접수는 다음달 3일 오후 2시부터 17일 오후 2시까지로 4년제 정규대학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정기공채 부문의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 발표는 12월 중, 입사는 내년 1월로 예정돼 있다.

기아차는 서류 평가의 객관성 및 변별력 확대를 위해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부터 자동차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지원 시스템을 도입한다.

AI 자기소개서 분석 지원 시스템은 ▷동일 문장 반복, 타사 지원 자기소개서 등을 그대로 활용한 불성실 지원자 식별 ▷자기소개서 내 지원자 특유 문장 확인 ▷지원자 성향에 따른 직무 적합도 판별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 설명회를 TV,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로 중계한다.

특히 기아차는 상시채용 도입으로 인해 기아차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추가적인 온라인 채용설명회인 ‘Secret K_Live’를 계획하고 있다.

입사 관심자는 누구든지 다음달 11일 오후 2시부터 www.kian2018.com에 접속해 Secret K_Live에 참여한 뒤 선배사원들과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에게 직무 관련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직무가이드북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4차로 개정된 “SECRET BOOK 4th EDITION”을 제작했다. 직무가이드북은 e-Book 형태로 제작돼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