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인제스트, 국내 암호화폐 거래량 1위 등극 … 글로벌 랭킹 19위 기록


제스트씨앤트의 암호화페 거래소인 '코인제스트'가 금일(23일)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을 기준으로 국내 거래소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글로벌 3대 암호화폐 거래소 랭킹 사이트인 코인힐(Coinhill)이 집계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 순위에서 코인제스트는 8월 23일 기준 일 거래량 25,185.17 BTC(비트코인) (한화 약 1,83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업비트나 빗썸 등 경쟁사보다 높은 국내 1위기록이며, 글로벌 랭킹에서도 19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를 통해 코인제스트는 지난 6월 정식 오픈 이후 단 2개월 만에 국내에서 최상위 거래소로서 입지를 굳힌데 이어,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증명했다는 평가다.

더불어 코인제스트는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영향력 확대를 위해 글로벌 1위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포렉스(BitForex)와 전략적 제휴도 추진 중이다. 
약 100여 종의 암호화폐를 거래 중인 비트포렉스는 최근 일 거래량 77만 9,696.53 BTC(한화 약 5조 7,100억 5,100만원)을 기록한 전 세계 거래소 시장 1위 업체다.
이에 지난 22일 코인제스트는 제이슨 루오 비트포렉스 글로벌 사업개발 담당 총괄이사와 만남을 진행했다. 이날 양사는 코인 발굴과 ICO(암호화폐공개) 대행 등의 공동 추진과 토큰 스왑(암호화폐 교환), 유망 암호화폐 공동상장 및 마케팅 등 다양한 협의 방안을 논의했으며, 협력 강화 및 상호 교류를 위한 전략적 MOU(업무협약)도 적극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트레이딩 마이닝(암호화폐 매매 시 일정량의 코인을 채굴형태로 보상 지급하는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대표적인 '트레이딩 마이닝' 거래소인 코인제스트와 비트포렉스는 상호 간 거래소 정책 협의 및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 방안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최근 홍콩 자회사를 통해 '브릴라이트 코인(BRC)'를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시킨 한빛소프트로 지분 투자를 받은 코인제스트는 향후 자사 거래소에 BRC를 상장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