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대들이 라식라섹보다 스마일라식을 찾는 이유는?

요즘 안과에 방문한 20대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은 '스마일라식이 가능할까요?'이다. 몇 년 사이 스마일라식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첫째,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통증 없이 단 하루만의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시력교정술인 라섹의 가장 큰 문제는 통증과 긴 회복기간이다. 라섹은 각막상피 조직을 벗겨낸 후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데, 벗겨낸 각막상피 조직이 재생되는 기간이 길고 안구통, 눈부심 등의 각막자극증상이 생긴다. 이러한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이 바로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은 라섹처럼 각막상피를 제거 하지 않고, 각막을 투과한 레이저가 시야를 흐리는 근시를 빼낸다. 때문에 각막상피 조직 손상으로 인한 통증과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아 수술 다음 날 부터 운동, 세안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둘째, 스마일라식은 각막손상 최소화로,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증 발생 확률을 낮췄다. 라식라섹은 각막을 절삭해 시력을 교정하는데, 이 과정에서 눈물양을 조절하는 신경줄기다발이 함께 절단되어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증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라식라섹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고안된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단 2mm의 극소 절개로 시력을 교정한다. 각막손상 최소화로 인해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증 발생 확률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영국 각막 수술의 대가 Dan Z. Reinstein은 "스마일라식은 안구 건조로 기존의 라식 수술이 불가능했던 사람들에게 해결책이 되어주는 수술법"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스마일라식의 안전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수술법이 바로 국내 의료진에 의해 개발된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이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같은 안구 조건을 가진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다'는 사실에 기반해 약 35,000건 수술 데이터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일반 스마일라식처럼 모든 환자에게 동일한 강도의 레이저를 조사하지 않고, 환자 각막 두께에 따라 레이저 가도를 조절해 환자 눈 상태에 맞춰 시야를 흐리는 근시를 제거함으로써 높은 안전성을 이끌어낸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개발한 스마일라식 세계적 권위자 구형진 원장은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클리닉으로써 오랜 기간 연구 끝에 맞춤형 스마일라식인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시력교정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형진 원장이 소속된 강남 눈에미소안과는 안과 의원 최초 스마일라식을 도입한 곳으로, 단일 안과 의원 중 3만5천건의 최다 수술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5년간 평균시력 1.2라는 높은 성과를 달성, 독일에서 인정한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클리닉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