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 스마일라식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시력교정술 ‘렌즈삽입술’은, 우리나라에서만 15만 명이 시술할 정도로 대중화된 시력교정술이다.
이러한 렌즈삽입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안구공간 측정이다. 만약 안구공간을 정확히 측정하지 못해 공간 보다 크거나 작은 렌즈를 삽입할 경우 통증, 흐릿한 시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렌즈삽입술의 안구공간 측정 방법은 한계가 있어 4~5%의 오차가 발생한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강남 눈에미소안과는 국내안과 의원 최초로 안구 내부의 360도 촬영 가능한 CASIA2를 도입했다. 강남 눈에미소안과는 3년 연속 렌즈삽입술 최우수 병원으로 선정된 곳이다.
눈에미소안과는 안구 전방각형태, 수정체 모양 등 오차 없는 안구공간 측정이 가능한 CASIA2를 통해 렌즈삽입술의 기술적 측면의 안정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서비스 측면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렌즈삽입술 전문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렌즈삽입술은 일반적인 각막 수술과는 다른 수술 원리,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문검사자의 1:1 케어가 필요하다. 이러한 필요성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서비스가 바로 렌즈삽입술 전문 상담 서비스로, 렌즈삽입술 전문 상담사는 렌즈삽입술 관련분야의 최신 지견에 대한 주기적 학습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렌즈삽입술 레퍼런스 닥터이자 아시아 최초 안과학 최고권위학술지인 옵살몰로지(Ophthalmology)에 렌즈삽입술(ICL)논문을 등재한 눈에미소안과 이동훈 원장은, “선천적으로 각막이 얇거나, 고도근시로 인해 렌즈삽입술 같은 고난이도의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각막모양이 비대칭적이거나, 오랜 렌즈착용으로 각막 표면이 불규칙해 졌을 경우 더 엄격한 안정성 확보가 중요하다”며 “때문에 반드시 병원선택 시 의료진의 전문성, 안구공간검사 장비, 전문검안 서비스 3가지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후 신중히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