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갑룡 경찰청장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가 23일 오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회 행안위, ‘적격’ 의견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4일 오후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안위는 전날 청문회를 진행한 데 이어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보고서를 채택했다.

청문위원들은 보고서에서 “현장 경험의 부족, 경찰청 인사 운영 개선 및 일부 수사 이슈 등에 관해 답변이 불명확했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경찰청장으로서의 직무수행능력과 자질을 갖춘 것으로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앞서 여야는 23일 민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야당은 ‘드루킹 부실수사’ 등으로 파상 공세를 펼친 반면, 여당은 정책 검증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야당 청문위원들은 ‘드루킹’ 수사와 자유한국당 김병준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의 골프접대 의혹 공개를 두고 “경찰의 정치적 중립이 의심된다”며 성토했다.

반면 여당 위원들은 드루킹 수사에 대한 엄호나 반박 없이 민 후보자의 정책 방향을 검증하는 데 힘을 쏟았다.

여야는 민 후보자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적 관계 등을 두고 일부 공방을 벌였으나, 후보자 개인의 도덕성 논란은 없이 무난히 청문회를 마쳤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