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진태, 김성태 작심 저격… “선생님 없다고 반장이 수업하면 따르겠나”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본인 주최로 열린 난민법의 문제점 및 개정방안 논의를 위한 국민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 대표권한 대행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김진태 의원이 류근일 전 조선일보 주필 발언과 관련 자신의 SNS를 통해 날선 비난을 가했다.

12일 오후 김진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태 의원이 류근일 전 주필 발언을 ‘수구 냉전적’이라고 비판하면서 ‘보수이념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고 지적하며 “평등과 평화를 강조하는 걸 보니 민주당이 부러웠나보다. 근데 솔직히 몇 번을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이해도(가) 안된다. 본인도 알고나 하는 얘긴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이어 김 의원은 “난 김성태 의원 주장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만, 내용을 따지기 앞서 원내대표로부터 이념교육을 받을 생각이 전혀 없다”며 “본인은 원내협상을 하라는 원내대표로 추대된 거지 당대표가 아니다”며 김 대행을 비꼬았다.

김 의원은 “(원내 대표를) 전엔 원내총무라고 불렀다”며 “선생님이 안 계신 틈에 반장이 수업하자고 하면 학생들이 따르겠나? 그냥 선생님 오실 때까지 자습이나 시켜야 한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아무런 권한도 자격도 없는 분이 기회만 있으면 보수이념이 어쩌고 하니 민망할 뿐이다”며 “비대위원장 추천에 간여하지 않겠다고 준비위원장까지 뽑아놨는데 며칠 전 이국종 교수는 왜 만나서 비대위원장을 권유했단 말인가? 이것부터 약속위반이다. 즉각 당무에서 손 떼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한편 류 전 주필은 지난 10일 심재철 의원이 주최한 ‘보수 그라운드 제로 5차 토론회’에서 “보수이념 해체, 수구냉전 반성 운운은 보수의 자살이자 자해”라며 보수이념 해체를 주장하는 김 권한대향을 겨냥했다.

그러자 김 권한대행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쇄신해야 할 한국당의 보수이념 해체, 수구냉전 반성을 보수의 자살이라고 하는 분은 당의 갈등만 자초하는 것”이라며 “고정불변의 도그마적 자기 이념에 갇혀 수구 냉전적 사고를 고수하는 게 보수의 자살이자 자해가 아닌지 생각해보라”고 반박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