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로구, ‘2017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선정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 주관 ‘2017 사회적기업 육성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의 성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평가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렸다.

고용노동부는 2017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추진실적에 대해 4개 분야로 나눠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분야는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이다.

구로구는 사회적경제 소식지 ‘홀씨’ 발간, 사회적경제 민ㆍ관 공동영업단 구성, 장터의 발견 운영 등으로 각 분야별 평가에서 고른 점수를 얻었다. 특히 ‘구로 드림키퍼즈’가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구로 드림키퍼즈’ 사업은 ‘따뜻한마음 청소년센터’로, ‘성문화센터’와 ‘두리하나’(바리스타, 제과ㆍ제빵), 문화예술 협동조합 ‘곁애’가 힘을 모아 설립한 사회적경제 협업체이다.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위해 성문화, 바리스타 및 제과ㆍ제빵, 문화예술 등 3개 분야로 나눠 교육, 체험활동, 전문가 양성, 취업 연계, 창업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구로구는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관내 사회적 경제의 판로개척과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