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럼프 “영웅들의 피와 땀 희생”…미국 독립기념일 영상메시지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독립기념일을 맞아 메시지를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영상메시지를 통해 “우리의 자유는 미국 영웅들의 피와 땀, 희생을 통해 얻어졌다는 점을 절대 잊지 말자”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독립 선언과 영국과의 독립 전쟁 과정을 설명하면서 “56명의 미국 대표자들이 독립선언문을 채택한 날이 242년 전 오늘”이라며 “그들은 전 세계에 미국은 자유로울 것이고 미국은 독립할 것이라고 공표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 신성한 명예를 바칠 것을 맹세했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인류 역사의 진로를 영원히 바꿔놓았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참전용사와 군에 대한 고마움도 강조했다.

그는 “모든 참전 용사와 미군 구성원들에 우리나라가 감사하는 마음을 함께 나누자”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독립기념일 휴일을 맞아 버지니아 주 스털링에 있는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골프를 쳤다고 CBS 방송을 비롯한 미 언론은 보도했다.

미국은 독립기념일인 4일 불꽃놀이 행사 등 크고 작은 기념 행사가 열린다.

매년 여름, 미국 전역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행사가 시작됐다. 하루 전, 텍사스와 위스콘신 등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졌고 뉴욕 등 미 동부 대도시에서도 곧 행사가 시작된다.

경찰은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대규모 행사에 대비해 최고 수위의 경계작전에 돌입했다. 도심 곳곳에 중무장 경찰이 투입됐고, 불꽃놀이가 펼쳐질 강변을 중심으로 경계가 강화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